포스터/트레일러   Poster/Trailer



2020 춘천영화제 포스터

춘천 전경 사진과 우주의 이미지를 가색 혼합(additive color)과 감색 혼합(subtractive color)을 동시에 활용하여, 빛의 색상인 RGB 파장의 색면 구성과 컴퓨팅 2진법 알고리즘으로 변환하고, 이를 라이트 아트(Light Art)와 옵아트(Optical Art)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

designed by

포스터 디자인은
현재 <스튜디오 미메시스>와 <오토마타 공작소> 대표 감독으로 활동 중인
전승일 작가가 맡았다.

영화적 시선과 SF적 감수성을 갖추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온 전승일 작가는 호반의 도시 춘천의 풍광이 역동적 색의 배합과 빛의 파장을 거쳐 미래와 우주를 향해 확장되는 '춘천, 상상을 넘어 미래를 보다'라는 이미지를 포스터에 담았다.

또한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영화가 대안적 미래로 다가갈 수 있도록 'Safe & Futuristic'(안전한 미래)를 향한 염원도 강조하였다.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현대미술 기법, 라이트 아트(Light Art)와 옵아트(Optical Art) 스타일로 표현된 2020 춘천영화제 포스터가 무한한 상상력과 밝은 미래는 물론 코로나19로 지친 관객들에게 새로운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







컨셉

일상의 공간이었던 춘천이 미지의 존재들과 조우하여 새로운 희망의 시공간으로 변화한다.

※ 공식트레일러는 2020 춘천영화제 사무국 공동연출로 제작되었습니다.